오늘은 서울근교 파주에서 임진강이보이는[ 파주반구정 ]에 대해 알려드리려고합니다.

파주 반구정이란 [ 황희선생유적지 ]라고도 부를수 있겠네요

세종시대에 영의정으로 유명한 황의정승이 관직에서 물러난 후 생을 보낸 곳입니다.

갈매기가 많은 곳이라 반구정이란 이름이 지어졌다고하네요!!

 

 

주차장 크기는 엄청 크진않지만  평일에가니 차가 별로 없어 주차하기엔 문제가없었습니다.

 

입장료 = 성인 1000 원    

백신접종완료자 무료입장 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네이버반구정길찾기

↓↓↓↓↓↓↓↓↓↓↓↓↓↓↓↓↓↓↓↓

 

네이버 지도

반구정

map.naver.com

 

영당입구

 

 

옛시절에 태어나지 못해서그런가 어마어마한 면적을 보유하고있던 황희선생이 부럽네요ㅋㅋ

이 넓은 면적에 몇명이나 살았을까도 참으로 궁금해지네요.

틈틈히 휴식할수있는 의자를 찾아보실수 있었습니다.

 

멀리서 본 반구정.양지대

 

반구정

 

너무커서 가까이서 찍을려니 기술이 부족해 다 못 담겠네요 ^^;

 

 

 

황희선생동상

 

임진강

임진강이 훤히 보이는 곳이 있습니다.

경모재

 

+ Recent posts