안녕하세요 무탱입니다. 오늘은 맛집은 아니지만 맛있는 돌문어 손질방법에 대해 알려드리려고 글을 쓰게되었네요.

#돌문어

문어 사이즈에 다르지만 꽤 큼직한 아이로 장만했습니다

손크기를넘어 대야에 꽉차네요

 

!!ㅡㅡㅡ    왼쪽은 머리를 뒤집어 깐모습입니다. 저부분을 꼭 기억하세요   ㅡㅡㅡㅡ!!!!

가정집에 흔히볼수있는 "굵은소금"이나 밀가루를 넣고 치대야하는데요

넉넉하게 뭉탱이로 소금을 문어 온몸과 머리부분에 넣고서 빡빡빡 문질러줍니다.

 

#문어머리손질

왼쪽사진처럼 꼭 문어머리를 뒤집은상태에서 저 주머니를 반드시 제거해주셔야합니다. 저건 먹는게아니에요 !!

이게 제일 중요한 손질이니 까먹지말고 꼭 해주세요!

자 그럼 손질이 끝난 문어를 큰 냄비에 물을 넣고 삶기시작합니다.시간은 대략 20분정도걸린거같습니다.

색깔이 저렇게 붉게 올라올때까지 삶아주세요.

#잘 삶아진 문어

20분이 지나고 잘 삶아진 문어를 다시댕에 넣고 찬물로 식혀줍니다

그 이유는? 너무뜨거워서 칼로 썰지를 못해요................ㅋㅋㅋ

 

식힌문어는 도마에 올려두고 머리를 먼저 자른후 제각각 크게 썰고난 후 다리들을 송송송 썰어주시면 완성됩니다.

배가 너무고파서..... 데코사진은 안찍고 먹어버렸네요 ㅋㅋ

 

생각보다 너무 간단해서 당황했죠?

한번 시도해보세요. ㅋㅋ

아!  그리고 양이 많다느끼신분은 먹을양만 썰어드시고 다리마다 분할해서 얼려보관하시고 먹을때 해동하셔서

드시면 좋답니다. 

 

+ Recent posts